수λŠ₯ μ ˆλŒ€ν‰κ°€λ₯Ό ν•˜λ©΄ μ•ˆλ˜λŠ” 5가지 이유?

2018. 8. 4. 14:16γ†λŒ€ν™”

728x90
728x90

수λŠ₯ μ ˆλŒ€ν‰κ°€ ν™•λŒ€μ™€ κ΄€λ ¨ν•΄μ„œ λ¨Όμ € μ•Œμ•„ λ‘˜ 것이 μžˆλ‹€. μš°μ„  이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œ μ •λΆ€μ˜ κ΅μœ‘μ •μ±…μ€ κ΅μœ‘λΆ€κ°€ λ°œν‘œν•˜κ² μ§€λ§Œ 정닡이 μ—†λ‹€λŠ” 이야기닀. 문재인 λŒ€ν†΅λ Ήμ˜ ꡐ윑 μ •μ±… κ³΅μ•½μ΄μ—ˆκ³ , 곡신 κ°•μ„±νƒœλ„, κ³΅λ‘ ν™”μœ„μ›νšŒ, μ‚¬κ΅μœ‘κ±±μ •μ—†λŠ”μ„Έμƒ λ“± μ‹œλ―Όλ‹¨μ²΄κΉŒμ§€λ„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정닡을 내놓지 λͺ»ν•œλ‹€. 그도 그럴 것이 μ œλ‘œμ„¬ κ²Œμž„μΈ μž…μ‹œμ œλ„μ— λ§ˆμΉ¨ν‘œλ₯Ό μ°λŠ” 것이 λΆ€λ‹΄μŠ€λŸ½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 


 μž…μ‹œ λ‹Ήμ‚¬μžμΈ ν•™μƒλ“€κ³Όμ˜ 인터뷰 λ‚΄μš©μ„ 보면 학생듀이 μ •μž‘ μ›ν•˜λŠ” λ°©ν–₯은 <μ •μ‹œν™•λŒ€>,<수λŠ₯ μƒνƒœν‰κ°€>μ˜€λ‹€. 문재인 μ •λΆ€μ˜ κ³΅μ•½μ˜ 핡심은 μ‚¬κ΅μœ‘λΉ„ 절감과 학생, μ†Œμœ„ λ§ν•˜λŠ” 인재의 νšμΌν™” μš°λ €λ•Œλ¬Έμ΄κΈ°λ„ ν•˜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, μ‹€μ œλ‘œ ν•™κ΅ν˜„μž₯κ³Ό μž…μ‹œμ œλ„ λ•Œλ¬Έμ— κ³΅μ •ν•œ 룰둜 κ²½μŸ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Œ 차별성과 κΈ°λ“κΆŒμ˜ 이득이 보μž₯된 μ œλ„λΌλŠ” 지적이 λ§Žλ‹€. 

μ •μŠΉμ œ μ„ μƒλ‹˜ / 좜처 μ •μŠΉμ œ μ„ μƒλ‹˜ 페이슀뢁


μš°μ„  μ•„λž˜ μ˜μƒμ„ ν•œ 번 보자. κ³΅λΆ€μ˜ μ‹  <κ°•μ„±νƒœ>λ©˜ν† μ˜ λŒ€ν•™ μž…μ‹œμƒλ‹΄ 쀑단선언 μ˜μƒμ΄λ‹€. 

EBSμ—μ„œ μ œμž‘ν–ˆλ˜ κ΅μœ‘λ‹€νλ©˜ν„°λ¦¬ ν”„λ‘œκ·Έλž¨ <λŒ€ν•™ μž…μ‹œμ˜ 진싀>μ—μ„œ λ°ν˜€μ§„ λ‚΄μš©μ„ 보면 좩격적이닀. 

https://ipad.pe.kr/2104 - κ΅­κ°€κ΅μœ‘νšŒμ˜κ°€ κΌ­ 봐야 ν•  λ°©μ†‘ν”„λ‘œκ·Έλž¨? EBS λŒ€ν•™μž…μ‹œμ˜ 진싀


수λŠ₯ μ ˆλŒ€ν‰κ°€λ₯Ό μ ˆλŒ€ν•˜λ©΄ μ•ˆλ˜λŠ” μ΄μœ λŠ” 자λͺ…ν•˜λ‹€. 

첫째, λŒ€ν•™μ΄ 변별λ ₯이 μ—†λŠ” 학생듀을 μž¬ν‰κ°€ 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μˆ˜λ§Žμ€ 학생이 동점, λ“±κΈ‰μœΌλ‘œ λΆ„λ₯˜κ°€ 되고, λŒ€ν•™μ€ λŒ€ν•™ 자체적으둜 학생 μ„ λ°œμ— λŒ€ν•œ 또 λ‹€λ₯Έ ν‰κ°€μ œλ„λ₯Ό λ§ˆλ ¨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 


λ‘˜μ§Έ, 수λŠ₯μ‹œν—˜ 이후, λŒ€ν•™λ³„ 고사λ₯Ό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뢀담감이 λŠ˜μ–΄λ‚œλ‹€. 수λŠ₯κ³Ό 내신을 μ€€λΉ„ν•˜λŠ” 것 이외에 λ‹€μ–‘ν•œ λŒ€ν•™λ³„ 고사 μ€€λΉ„λ₯Ό μœ„ν•œ 또 λ‹€λ₯Έ μ‚¬κ΅μœ‘ μ‹œμž₯이 λŠ˜μ–΄λ‚  ν™•λ₯ μ΄ λ†’μ•„μ§€λŠ” 것은 자λͺ…ν•˜λ‹€. 


μ…‹μ§Έ, λŒ€ν•™κ³Ό μˆ˜ν—˜μƒμ΄ ν—ˆμš°μ  거리고 μžˆλŠ” μ‹œμž₯ 자체의 ν˜Όλž€μ΄ 컀진닀. 이 ν˜Όλž€μ€ μ—¬κΈ°μ„œ κ·ΈμΉ˜μ§€ μ•Šκ³ , 문재인 정뢀와 κ΅μœ‘λΆ€μ— ν™”μ‚΄λ‘œ λŒμ•„κ°„λ‹€. μ •μ±… 곡약을 μ΄ν–‰ν•˜λŠ” κ³Όμ •μ˜ 과도기라 λΆ€λ₯Ό 수 μžˆκ² μ§€λ§Œ κ΅μœ‘μ •μ±…μ˜ ν˜Όλž€μ€ μ •λΆ€, 곡곡기관, λŒ€ν•™, μž…μ‹œ λ‹Ήμ‚¬μžμΈ 학생과 ν•™λΆ€λͺ¨, ν•™κ΅μ—κΉŒμ§€ μ‹¬κ°ν•œ 영ν–₯을 μΌμœΌν‚¨λ‹€. 


λ„·μ§Έ, λŒ€ν•™μž…μ‹œ μ œλ„μ˜ 문제점과 λŒ€ν•™μ˜ μ„ λ°œκ³Όμ •μ„ κ°œμ„ μ΄ λ™μ‹œμ— 이루어져야 ν•œλ‹€. μž…μ‹œμ œλ„ λ¬Έμ œκ°€ 마무리 되고 λ‚˜μ„œ, μ˜¬λ°”λ₯Έ 학생을 μ„ λ°œν•˜κ³ , 인재둜 μ–‘μ„±ν•˜λŠ” λŒ€ν•™μ˜ μ„ λ°œκ³Όμ •μ΄ λ™μ‹œμ§„ν–‰μ΄ λ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©΄ μž…μ‹œμ œλ„ κ°œμ„ λ§Œ 가지고, λ¬Έμ œκ°€ ν•΄κ²°λ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  λŒ€ν•™μ΄ μ†”μ„ μˆ˜λ²”ν•˜κ²Œ λ§Œλ“€κ³ , ν•™μ—°, 지연에 μ˜€λŠ” 차별과 λΆˆν‰λ“± 관계 ν•΄μ†Œ, λŒ€ν•™μ˜ κΈ°μ—…ν™”λ₯Ό μ™„ν™”ν•˜λŠ” κ·œμ œκ°€ μ μ ˆν•˜κ²Œ μ •μ±…μœΌλ‘œ κ²°μ •λ˜μ–΄μ•Ό ν•  것이닀. 


λ‹€μ„―μ§Έ, μ ˆλŒ€ν‰κ°€ > λ‚΄μ‹  μ‚¬κ΅μœ‘ 증가 > κ°€κ³„μœ„μΆ• > μ†ŒλΉ„μœ„μΆ• > 경제? 

λ¬Όλ‘  μœ„ μ‹œλ‚˜λ¦¬μ˜€μ²˜λŸΌ 되렀면 μ–΄λŠμ •λ„ μ‹œκ°„μ΄ μ§€λ‚œ ν›„μ˜ 일이닀. μ§€κΈˆλ„ μˆ˜ν—˜μƒ, 고ꡐ생 μžλ…€λ₯Ό λ‘” 가정은 μ‚¬κ΅μœ‘λΉ„μ— λŒ€ν•œ 뢀담이 μƒλ‹Ήν•˜λ‹€. μ‚¬κ΅μœ‘λΉ„λ₯Ό μ€„μ΄λŠ” νƒμ›”ν•œ 방법이 μ—†λ‹€λ©΄, λ‹€μˆ˜κ°€ μ›ν•˜λŠ” λ°©ν–₯의 κ΅μœ‘μ •μ±…μ΄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 EBS의 μ—°κ³„μœ¨μ„ 70%μ—μ„œ 100%둜 λŠ˜λ¦¬κ±°λ‚˜, μ •μ‹œν™•λŒ€, μˆ˜μ‹œμΆ•μ†Œ λ°©μ•ˆμ„ 적극적으둜 ν™œμš©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 


수λŠ₯ μ ˆλŒ€ν‰κ°€κ°€ μœ„ν—˜ν•œ μ΄μœ λŠ” μ•žμ„œ μ‚΄νŽ΄λ³Έ 5가지 μ΄μœ μ΄μ™Έμ—λ„ λ‹€μ–‘ν•˜λ‹€. 

μ‚¬κ΅μœ‘λΉ„ 절감과 λ”λΆˆμ–΄ 쒋은 인재 μ–‘μ„±μ΄λΌλŠ” 쒋은 λͺ©ν‘œλŠ” μ„€μ •ν–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, λ‘λ§ˆλ¦¬ ν† λΌλ³΄λ‹€λŠ” ν•œλ§ˆλ¦¬ 토끼에 집쀑해야 ν•˜λŠ” 것은 μ•„λ‹Œμ§€ κΆκΈˆν•˜λ‹€. 수λŠ₯ μ ˆλŒ€ν‰κ°€λŠ” μ˜μ–΄μ™€ ν•œκ΅­μ‚¬ κ³Όλͺ©μ„ 이미 μ‹œν–‰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이에 λ”°λ₯Έ λΆˆλ§Œμ‚¬ν•­κ³Ό λΆ€μž‘μš©λ„ μƒλ‹Ήνžˆ λ§Žλ‹€. 이λ₯Ό λ‹Ήμž₯ 없애기도 μ• λ§€ν•˜λ‹€. 이λͺ…λ°•κ·Όν˜œ μ •λΆ€μ—μ„œ λ§Œλ“€μ–΄ 온 정책을 μ—†μ• κ³ , λ‹€μ‹œ λ§Œλ“ λ‹€λŠ” 것도 뢀담이 μƒλ‹Ήν•˜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 

μ ˆλŒ€ν‰κ°€μ˜ μž₯점만 μ μš©ν•  것인지도 κ³ λ―Ό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κ³΅λ‘ ν™”μœ„μ›νšŒμ—μ„œ λ°œν‘œν•œ λŒ€μž…μ œλ„ 개편 자료λ₯Ό λ³΄λ‹ˆ 쓸데없이 길게 λ§Œλ“€μ–΄ μ‘Œλ‹€.(ν•œκΈ€λ¬Έμ„œ μ•½ 180νŽ˜μ΄μ§€) κ²°κ΅­ λŒ€μž…μ œλ„ κ°œνŽΈμ€ 1μ•ˆκ³Ό 2μ•ˆμœΌλ‘œ 결둠이 λ‚  μ˜ˆμ •μΈλ° κ΅μœ‘λΆ€μ—μ„œ λΉ λ₯Έ νŒλ‹¨κ³Ό λ°œν‘œλ₯Ό 톡해 μž…μ‹œ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΅œλŒ€ν•œ λΆˆνŽΈν•¨μ΄ μ—†μ—ˆμœΌλ©΄ ν•œλ‹€. 

728x90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