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리뷰] μ˜ν™” λ§ˆλ…€(The Witch : Part 1. The Subversion, 2018)λŠ” λΆˆνŽΈν–ˆλ‹€.

2018. 7. 5. 00:04ㆍ문화/μ˜ν™”, μŒμ•…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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μ˜ν™” λ§ˆλ…€(The Witch : Part 1. The Subversion, 2018)λŠ” λΆˆνŽΈν–ˆλ‹€. 


ν˜ΈκΈ°μ‹¬μ„ μžκ·Ήν•˜λŠ” μ„€μ •λ“€, 이해 ν•  수 μ—†λŠ” λ‡Œλ₯Ό μ΄μš©ν•œ 인간 λ³€ν˜•μ˜ μ„Έκ³„λŠ” κ·Ή μ€‘λ°˜κΉŒμ§€ μ΄ν•΄ν•˜κΈ° μ–΄λ ΅λ‹€. λ‚―μ„  사건이 μžˆλŠ” λ‚ , ν•œ μ†Œλ…€λŠ” μ•Œ 수 μ—†λŠ” κ΄΄ν•œλ“€μ—κ²Œ μ«’κΈ°κ°€ μ‹œκ°„μ˜ 흐름이 이어진닀. 



λ§ˆλ…€μ˜ 주인곡 κΉ€λ‹€λ―Έ / 좜처 λ§€λ‹ˆμ§€λ¨ΌνŠΈand


ν‰λ²”ν•˜κ²Œ 학ꡐλ₯Ό λ‹€λ‹ˆλ˜ μ†Œλ…€κ°€ λ“±μž₯ν•˜κ³ , κ·Έλ…€κ°€ μ™œ? λ§ˆλ…€μΈμ§€ λͺ¨λ₯΄λŠ” 채 극이 이어진닀. 관객은 λ‚―μ„ μ΄λ“€μ˜ λ“±μž₯, λ§ˆμ§€λ§‰ λ§ˆλ…€λΌλŠ” μ†Œλ…€κ°€ λ§ν•˜κΈ° μ „κΉŒμ§€ λ‚―μ„ μ΄λ“€μ—κ²Œ 곡격을 λ‹Ήν•œλ‹€. λ§Žμ€ 섀정듀이 λͺ¨λ‘ ν•œ μ‚¬λžŒμ„ μœ„ν•œ μž₯μΉ˜μ˜€λ‹€κ³  μ•„λŠ” μˆœκ°„ 극이 λλ‚˜λ²„λ¦°λ‹€. 


λ‹€μ–‘ν•œ 사건, 사고듀에 λŒ€ν•΄ 정보없이 극의 흐름을 κ°λ…μ˜ μ‹œμ„ μœΌλ‘œ 따라가야 ν•œλ‹€. Why? μ•Œ 길이 μ—†μ—ˆλ‹€. λ¬Όλ‘  이런 μ„€μ •λ“€ λͺ¨λ‘ 감독이 μ„€μΉ˜ν•œ μž₯치인데 λ°˜ν•΄μ„œ κ΄€κ°μ—κ²Œ μ „ν•΄μ§€λŠ” 정보가 λ―Έμ•½ν•˜λ‹€. μ •λ³΄μ˜ 미약을 νƒ“ν•˜κ±°λ‚˜ λΉ„νŒν•˜λŠ” 것은 μ•„λ‹ˆλ‹€. 감독이 μ„€μ •ν•œ μ „λž΅μ΄ μ–΄μ©Œλ©΄ λŒ€λ‹¨ν•œ λ°˜μ „μœΌλ‘œ ν•΄μ„λ˜κΈ°λ„ ν•œλ‹€.


ν•„μžμ˜ 평과 λΉ„μŠ·ν•œ λ‚΄μš©μ„ μ°Ύμžλ‹ˆ 기자 ν‰μ μ—μ„œ λͺ…ν™•ν•˜κ²Œ μ ν˜€μžˆλ‹€. 


μ˜ν™” μ €λ„λ¦¬μŠ€νŠΈ μ •μ‹œμš°μ˜ 말을 빌리자면 : 


뜸 λ“€μ΄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λ„ˆλ¬΄ κΈΈλ‹€. 30λΆ„μœΌλ‘œ μš”μ•½ν•  수 μžˆλŠ” μ†Œλ…€μ˜ 일상을 100λΆ„μœΌλ‘œ 늘렀 μ€‘μ–ΈλΆ€μ–Έν•œ λŠλ‚Œ. λ­”κ°€ 일어날 것 같은 λΆ„μœ„κΈ°λ₯Ό μ‘°μ„±ν•΄ 놓고 어물쩍 λ„˜μ–΄κ°€λŠ” 상황이 μ—¬λŸ¬ 번 λ°˜λ³΅λ˜λ‹€ λ³΄λ‹ˆ 이야기 μžμ²΄κ°€ λŠ˜μ–΄μ§„λ‹€. 이 μ‹œκ°„μ— 보여쀬어야 ν•  μ„œμ‚¬λ“€μ΄ ν›„λ°˜λΆ€ κ΅¬κ΅¬μ ˆμ ˆν•œ λŒ€μ‚¬λ₯Ό 톡해 β€˜ν‰β€™μ³μ§„λ‹€λŠ” 게 더 큰 패착. 



μ˜ν™” λ§ˆλ…€μ—μ„œ λ§ˆλ…€κ°€ λ‚˜μ˜¬ λ§Œν•œ 타이밍은 μ—¬λŸ¬λ²ˆ μžˆμ—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μŠ€ν† λ¦¬κ°€ μ‹œλ¦¬μ¦ˆ 물둜 기획된 μž‘ν’ˆμ΄λ‹€ λ³΄λ‹ˆ μ„œλ‘ μ΄ 본둠을 λ„ˆλ¨Έμ„œ 결둠에 이λ₯Ό λ•ŒκΉŒμ§€ 두루두루 νŽΌμ³μ§„λ‹€. λ§ˆλ…€μ˜ κ°€μž₯ μ•„μ‰¬μš΄ 뢀뢄이 μ•„λ‹Œκ°€ μƒκ°λœλ‹€. 


어릴 λ•Œ λΆ€ν„° 자라온 μ‹œκ³¨λ§ˆμ„μ—μ„œ μ„œμšΈ ν‘œμ€€μ–΄λ₯Ό μ‚¬μš©ν•˜κ±°λ‚˜ μ–΄μƒ‰ν•œ μž₯면듀을 μ°Έκ³  봐주기에도 νž˜λ“€μ—ˆλ‹€.

그리고, μž μ‹œ 기얡을 κΊΌλ‚Έλ‹€. λ‚΄κ°€ 신세계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λ΄€μ—ˆμ§€?



어색함은 μ—¬κΈ°μ„œ λλ‚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. 쑰민수의 μ—°κΈ°κ°€ μ΄λ ‡κ²Œ μ–΄μƒ‰ν–ˆμ—ˆλ‚˜? 

λŒ€λ°°μš° λ‹€μš΄ λ©΄λͺ¨κ°€ 보이질 μ•Šμ•˜λ‹€. λ”± 그만큼 연기에 μ˜ν™” λͺ°μž…이 쉽지 μ•Šμ•˜λ‹€. 


μ˜ν™” λ§ˆλ…€ / 좜처 λ§ˆλ…€ ν™ˆνŽ˜μ΄



배우의 연기와 κ°λ…μ˜ μ—°μΆœμ΄μ™Έμ— μ˜ν™”μŒμ•…μ„ μž μ‹œ 이야기 ν•˜μžλ©΄...


μŒμ•…κ°λ… λͺ¨κ·Έμ˜ μŒμ•…μ„ μ–΄λ–»κ²Œ 평가해야 ν•˜λ‚˜? μ•…λ§ˆλ₯Ό λ³΄μ•˜λ‹€, μ—­λ¦°, 버닝 λ“± μ΅œκ·Όμ— κ΅΅μ§ν•œ μž‘ν’ˆμ˜ μŒμ•…μ„ 맑은 λ² μ΄μ‹œμŠ€νŠΈμ΄μž μŒμ•…κ°λ… λͺ¨κ·Έ. 그의 μŒμ•…μ€ μ˜ν™” μ•ˆμ—μ„œ μžˆμ–΄μ•Ό ν•  곳에 μ‘΄μž¬ν•˜λŠ” νŠΉλ³„ν•¨μ„ λŠλ‚„ 수 μžˆλ‹€. 


λ§ˆλ…€μ˜ μŒμ•… μ—­μ‹œ, μ˜ν™”μ˜ 정석에 λ§‘λŠ” μŒμ•…μ„ λ³΄μ—¬μ€¬μ§€λ§Œ μ•„μ‰½κ²Œλ„ νŠΉλ³„ν•¨, κ°œμ„±μ΄ λ„˜μ³λ‚˜λŠ” μŒμ•…μ€ μ•„λ‹ˆμ—ˆλ‹€.


ν•„μžλŠ” μ˜ν™”λ₯Ό μ΄λŒμ–΄ κ°€λŠ” μš”μ†Œ 쀑, 주의깊게 κ΄€μ°°ν•˜λŠ”κ²Œ ν•˜λ‚˜ μžˆλ‹€. λ°”λ‘œ μŒμ•…μΈλ° μŒμ•…μ΄ 극을 μ–΄λ–»κ²Œ 포μž₯ν•˜κ³ , 덧칠 ν•˜λŠλƒμ— 맀우 μ€‘μš”ν•œ μš”μ†Œμ΄κΈ° λ•Œλ¬Έμ΄λ‹€.  λ”°λΌμ„œ 극의 상황과 이해λ₯Ό λ•λŠ”λ° μŒμ•…μ€ ν•„μˆ˜μ΄κΈ°λ„ ν•˜μ§€λ§Œ λ•Œλ‘œλŠ” λΆˆνŽΈν•˜κ±°λ‚˜ λΆˆν•„μš”ν•˜κΈ°λ„ ν•˜λ‹€. λ”± λͺ¨κ·Έμ˜ μŒμ•…μ΄ κ·Έλž¬λ‹€.


λͺ¨κ·Έμ˜ μ˜ν™”μŒμ•…μ΄ μ’‹λ‹€ λ‚˜μ˜λ‹€ λ³΄λ‹€λŠ” ν•„μš” μ΄μƒμ˜ 덧칠과 λΆ„μΉ λ•Œλ¬Έμ— μ˜ν™”μ— λͺ°μž…ν•˜κΈ°κ°€ μ–΄λ €μ› λ‹€. 


μž₯면이 λ°”λ€” λ•Œλ§ˆλ‹€ μΉœμ ˆν•˜κ²Œ κΈ‰λ°•ν•˜κ³ , 심μž₯이 λ›°κ²Œ λ§Œλ“œλŠ” μŒμ•…μ„ μ—°μΆœν•˜λ‹€ λ³΄λ‹ˆ 이미 λ‚΄μš© 전에 극의 λ‚΄μš©μ„ νŒŒμ•…ν•˜κΈ°κ°€ μˆ˜μ›”ν–ˆλ‹€. ν•œ ν…œν¬λ₯Ό 늦게 κ°€κ±°λ‚˜ μŒμ•…μ΄ μ—†μ—ˆμœΌλ©΄ ν•˜λŠ” 아쉬움이 λ§Žμ•˜λ‹€.



μ˜ν™” λ§ˆλ…€μ˜ λ°•ν›ˆμ • 감독 / 좜처 μ›Œλ„ˆλΈŒλΌλ”μŠ€



λ§ˆλ…€(μ˜ν™”μ˜ 흐름은 λ…λ¦½μ˜ν™” 2νŽΈμ„ 이어 놓은 것 κ°™μ•˜λ‹€. λ¬Όλ‘  λ§ˆλ…€λŠ” μ‹œλ¦¬μ¦ˆλ¬Όλ‘œ λ§Œλ“€μ–΄ λ‚˜κ°€λŠ” μ˜ν™”λŠ” λΆ„λͺ…ν•˜μ§€λ§Œ ν”„λ‘€λ‘œκ·Έμ— ν•΄λ‹Ήν•˜λŠ” part1의 μŠ€ν† λ¦¬λΌμΈμ€ λ§Žμ€ 정보가 κ³΅μœ λ˜μ§€ μ•Šκ³ , κ°λ…μ˜ μ˜λ„λ§Œ κ³ μ§‘ν•˜λŠ” 꼴이닀. 


μ˜ν™”λ₯Ό 끌고 λ‚˜κ°€λŠ” 김닀미와 쑰민수, λ°•νœ˜μˆœ, μ΅œμš°μ‹μ˜ μ—°κΈ°κ°€ 극을 μ œλŒ€λ‘œ μ΄λŒμ—ˆλŠ”μ§€ μ˜λ¬Έμ΄λ‹€. μ˜μ™Έλ‘œ κ³ λ―Όμ‹œ(λͺ…희역)의 μ—°κΈ°κ°€ 캐릭터λ₯Ό 잘 μ‚΄λ Έκ³ , μ•„λΉ , μ—„λ§ˆμ˜ 역할도 100점을 쀄 수 μžˆλŠ” μ—°κΈ°λŠ” μ•„λ‹ˆμ—ˆλ‹€. 


λ§ˆλ…€μ˜ part2, part3 에 이은 ν›„μ†μž‘λ„ λ§Œλ“€μ–΄ 진닀면 μ’‹κ² λ‹€. ν•œκ΅­μ—μ„œλ„ λŒ€λ‹¨ν•œ μ‹œλ¦¬μ¦ˆλ¬Ό, νžˆμ–΄λ‘œμ˜ν™”κ°€ λ‚˜μ™”μœΌλ©΄ ν•˜λŠ” λ°”λž¨μ΄λ‹€. μ™œ κ·Έ λŠ₯λ ₯을 κ°–κ³  μžˆλŠ”μ§€, 인간이 μ΄λ ‡κ²Œ λŠ₯λ ₯을 κ°€μ§ˆ 수 μž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고민이 μ•„λ‹ˆλΌ ν•œκ΅­ν˜• μŠ€ν† λ¦¬κ°€ νƒ„νƒ„ν•œ μ‹œλ¦¬μ¦ˆλ¬Όμ„ ν•˜λ‚˜μ―€ κ°€μ§ˆ λ•Œκ°€ μ•„λ‹Œκ°€ ν•΄μ„œλ‹€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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