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μ„œν‰] 라이프 μŠ€νƒ€μΌμ„ νŒ”λ‹€ - λ‹€μ΄μΉΈμ•Όλ§ˆ ν”„λ‘œμ νŠΈ

2016. 6. 22. 14:25ㆍ문화/μ±…, κΈ€

728x90
728x90

μš°λ¦¬κ°€ μ‚΄μ•„κ°€λŠ” μ‚Άμ—μ„œ 고정관념이 무쑰건 λ‚˜μ˜λ‹€κ³  ν•  수 μžˆμ„κΉŒ? κ·Έ 생각과 행동을 λ³€ν™”μ‹œν‚€λŠ”λ° μ€‘μš”ν•œ 계기듀은 μ–Έμ œλ‚˜ μ‘΄μž¬ν–ˆλ‹€. λ‚¨λ…€λ…Έμ†Œ ν•  것 없이 κ°–κ³  μžˆλŠ” κ³ μ •ν™” 된 생각이 있기 λ§ˆλ ¨μ΄λ‹€. μš°λ¦¬κ°€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νƒκ΅¬ν•˜κ³ , λ³΄κ³ , 느끼고, κ²½ν—˜ν•˜λŠ” 것이 μ–΄μ©Œλ©΄ 고정관념을 λ²—μ–΄λ‚˜κ³ μž ν•˜λŠ” 행동이 μ•„λ‹κΉŒ 생각해 λ³Έλ‹€.

 

μž‘λ…„ 말 κ΅¬μž…ν•΄μ„œ 읽기λ₯Ό 끝낸 /라이프 μŠ€νƒ€μΌμ„ νŒ”λ‹€/λΌλŠ” 책은 μš°μ—°ν•œ κΈ°νšŒμ— μ ‘ν•˜κ²Œ λ˜μ—ˆλ‹€. 일본의 μ„±κ³΅ν•œ κΈ°μ—…κ°€ λ§ˆμŠ€λ‹€ λ¬΄λ„€μ•„ν‚€μ˜ 책이기도 ν–ˆκ³ , 츠타야에도 관심이 μžˆμ—ˆμœΌλ©°, νšŒμ‚¬ 업무와 λ‚΄ μ‚Ά μ‚¬μ΄μ˜ 간극을 쒁히기 μœ„ν•΄μ„œ μ˜€λ‹€. 그리고, μ±…을 κΈ°νšν•˜λŠ” λΆ€μ„œμ—μ„œ μΌ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œΌλ‘œ λ‹Ήμ—°νžˆ 이런 μ±… λͺ‡ ꢌ μ •λ„λŠ” 섭렡해야지 싢은 마음의 μš•κ΅¬κ°€ κ°•ν•΄μ„œ μ˜€λ‹€. λ‹¨μˆœν•œ μ΄μœ μ˜€μ§€λ§Œ 책은 λ§Œμ‘±μŠ€λŸ¬μ› λ‹€. 특히 집쀑할 수 μžˆλŠ” 포인트λ₯Ό μ œλŒ€λ‘œ μ§šμ–΄μ€¬λ‹€.

 

 

 

 

 

/라이프 μŠ€νƒ€μΌμ„ νŒ”λ‹€ /μ•žμ„œ μ–ΈκΈ‰ν•œ 고정관념을 νƒˆν”Όν•œ λ‚΄μš©μ— λŒ€ν•œ μ†Œκ°œμ„œλ‘œ μ΄ν•΄ν•˜λ©΄ 쉽닀.  '컬쳐 μ»¨λΉ„λ‹ˆμ–ΈμŠ€ 클럽'이 λ§Œλ“€μ–΄ λ‚Έ 산물에 λŒ€ν•œ 기획λ ₯, λ§ˆμΌ€νŒ…, κ²½ν—˜μ—μ„œμ˜ 접근법과 ν˜„μž¬λ₯Ό ν†΅μ°°ν•˜λŠ” λ°˜μ„±κΉŒμ§€ λ…Ήμ—¬λƒˆλ‹€. μ±… ν›„λ°˜λΆ€μ—λŠ” μ €μžμ™€ ν¬λ¦¬μ—ν‹°λΈŒν•œ λͺ…μ‚¬λ“€κ³Όμ˜ λ§Œλ‚¨, 인터뷰가 μ‹€λ €μžˆλ‹€.

 


사싀 이 μ±…μ˜ 리뷰λ₯Ό 적기 μœ„ν•΄μ„œ ν•„μš”ν–ˆλ˜ 사진이 μžˆμ—ˆλŠ”λ°, 5월에 λ‹€λ…€μ™”λ˜ 츠타야(TSUTAYA) μ—μ„œ λ‹΄μ•„μ˜¨ 사진이닀. κ°„λ‹¨ν•˜κ²Œ νŽΈμ§‘ν•΄μ„œ 넣을 사진인데 ν›„μΏ μ˜€μΉ΄ 여행기와 κ΄€λ ¨λ˜μ–΄ 사진은 여행기에 λ„£κΈ°λ‘œ κ²°μ •ν–ˆλ‹€. -_-;;

 

 

μΈ νƒ€μ•ΌλŠ” 이미 일본 λ¬Έν™”λ₯Ό λŒ€ν‘œν•˜λŠ” λ¬Έν™” κ³΅κ°„μœΌλ‘œ μžλ¦¬λ§€κΉ€ν–ˆλ‹€. μΈ νƒ€μ•Όλ₯Ό 짧게 μ •μ˜ν•˜λ©΄ μ„œμ κ³Ό 카페λ₯Ό μ½œλΌλ³΄λ ˆμ΄μ…˜ ν•œ 문화곡간이닀. μž‘은 μ„œμ 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ν•œ 이 λ¬Έν™” 곡간은 μš”μƒˆ ν‘œν˜„μœΌλ‘œ ν•«ν”Œλ ˆμ΄μŠ€λ‹€. μ Šμ€μ΄λ“€μ˜ μš•κ΅¬λŠ” λ¬Όλ‘  쀑μž₯λ…„μΈ΅μ˜ μš•κ΅¬κΉŒμ§€ νŒŒμ•…ν•΄μ„œ 이 κ³΅κ°„μ•ˆμ—μ„œ μ›ν•˜λŠ” λ°”λ₯Ό μ‹€ν˜„ ν•΄ 쀄 수 μžˆλŠ” κΈ°νšμƒν’ˆμ˜ 쀑간계(λ°˜μ§€μ˜ μ œμ™•) μ •λ„λ‘œ λ³Ό 수 μžˆλ‹€.

 

고객의 κ°€μΉ˜μ— 방점을 찍고, μš°μ„ ν•œ μ½˜ν…μΈ λ₯Ό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μ œκ³΅ν•˜κ³  μžˆμŒμ€ 물둠이고, ꡬ맀λ ₯이 μΆ©λΆ„ν•œ μ–΄λ₯Έλ“€(30λŒ€ 이상)도 즐겁게 놀 수 μžˆλŠ” 놀이곡원과 κ°™λ‹€. μ£Όμš” μƒν’ˆμ€ DVD, 음반, λ„μ„œ, 컀피(차와 와인) 등을 κ²½ν—˜ν•˜κ³  μ†Œμž₯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λ°°λ €ν–ˆλ‹€.

 

 

μžμ„Έν•œ μ±… μ •λ³΄λŠ” μ•„λž˜ 이미지λ₯Ό 클릭!


 

 

λ§ˆμŒμ— λ“œλŠ” 책을 κ³ λ₯΄κ³ , νŽΈν•œ κ³΅κ°„μ—μ„œ νŽΈν•œμŒμ•…κ³Ό μ‘°λͺ…을 톡해 마치 μ§‘μ—μ„œ νœ΄μ‹ν•˜λŠ” 것 같은 착각이 λ“€ 정도닀. 그런 κ³ κ°μ˜ λ§ˆμŒμ„ ν›”μΉœ μΈ νƒ€μ•ΌλŠ” 35ν‰μ˜ μž‘μ€ μ„œμ μ—μ„œ μ‹œμž‘ν•΄μ„œ 1,394개의 ν”„λžœμ°¨μ΄μ¦ˆ 지점을 κ°–κ²Œλœ κΈ°μ—…μœΌλ‘œ μ—„μ²­λ‚œ μ„±μž₯ν–ˆλ‹€. ν•΅μ‹¬κ°€μΉ˜μ˜ νƒ€κ²ŸνŒ…μ΄ λͺ…ν™•ν–ˆλ‹€. 고객의 μš”κ΅¬(Needs)λ₯Ό μ–΄λ–»κ²Œ μˆ˜λ ΄ν•˜κ³  반영 할지에 λŒ€ν•œ μ„Έλ°€ν•œ μž‘μ—…μ΄ ν•„μš”ν•œ 것이닀. 

 

 

μ €μžκ°€ λ§ν•˜λŠ” κ°€μΉ˜λŠ” 고객을 μ€‘μ‹¬μ μœΌλ‘œ μ—¬λŸ¬ 연결고리λ₯Ό 가진닀.

 

- 미래의 고객은 λˆ„κ΅¬μΈκ°€? - μœ ν†΅λ³΄λ‹€λŠ” 고객을 νŒŒμ•…ν•˜λΌ

- μ–΄λ–€ λ°©λ²•μœΌλ‘œ μ†Œν†΅ν•  것인가? - κ³ κ°μ—μ„œ μ–΄λ–»κ²Œ λ‹€κ°€μ„€ 것인지 κ³ λ―Όν•˜λΌ

- μ–΄λ–€ μƒν’ˆμ„ μ œκ³΅ν•  것인가? - 고객의 κ°€μΉ˜λ₯Ό μ΅œμš°μ„ μœΌλ‘œ ν•˜λΌ!

 

 

μœ„μ—μ„œ μ–ΈκΈ‰ν•œ λ‚΄μš©κ³Ό 같이 고객(μ†ŒλΉ„μž)의 μš•κ΅¬λ₯Ό κ°„νŒŒν•˜λŠ” 일은 λ…Ήλ…ΉμΉ˜ μ•Šλ‹€. μž‘μ€ 변화에 신경써야 함은 λ¬Όλ‘  고객 κ°€μΉ˜κ°€ μ–΄λŠκ³³μ— μœ„μΉ˜ν•˜κ³  μ‘΄μž¬ν•˜λŠ”μ§€ 톡찰λ ₯이 ν•„μš”ν•œ 뢀뢄이기도 ν•˜λ‹€. μ—°λ§€μΆœ 1μ‘° 8μ²œμ–΅ 원, 4,500만 λͺ…μ˜ νšŒμ› λ°μ΄ν„°λ² μ΄μŠ€λ₯Ό 톡해 μ›€μ§μ΄λŠ” 'κΈ°μ—…μ˜ κ°€μΉ˜κ°€ λ°”λ‘œ 고객을 ν†΅μ°°ν•˜λŠ” νž˜μ—μ„œ λΉ„λ‘―λ˜μ—ˆλ‹€' λ³Ό 수 μžˆλ‹€.

 

 

직접 κ²½ν—˜ν•œ 츠타야λ₯Ό 직접 λŠλ‚€μ μ€?

 

ν˜μ‹ μ΄λž€ 단어λ₯Ό κ³ μ§‘ν•˜κ³  μƒˆλ‘œμš΄ 것을 μ°½μ‘°ν•˜λŠ” 것에 λŒ€ν•΄ λΆ„λͺ…ν•œ 톡찰λ ₯은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. ν•˜μ§€λ§Œ 쒋은 기획이 κΌ­ ν˜μ‹ μ μΈ λ³€ν™”λ‚˜ 창쑰일 ν•„μš”λŠ” μ—†λ‹€λŠ” 점을 λŠκΌˆλ‹€. νŽΈν•˜κ²Œ 이야기 ν•˜μžλ©΄ κ·Έλƒ₯ μœ΅ν•©μ μΈ κ³΅κ°„μ˜ 재배치 νš¨μœ¨ν™”λ₯Ό μ΄λ€˜λ‹€? 정도가 μ•„λ‹κΉŒ? (μ•„λ§ˆ, 이 뢀뢄이 κ°€μž₯ 어렡지 μ•Šλ‚˜ μƒκ°λœλ‹€)

 

μΈ νƒ€μ•ΌλŠ” κ΅¬μž…ν•΄μ„œ 봐야할 μ±…λ“€μ˜ 포μž₯을 풀어두고, 이 책이 λ§ˆμŒμ— λ“ λ‹€λ©΄ 차와 ν•¨κ»˜ 읽고 λ‚˜μ„œ κΈˆμ•‘μ„ μ§€λΆˆν•΄μ„œ μ†Œμž₯ν•˜λΌλŠ” λ©”μ‹œμ§€κ°€ 담겨져 μžˆλ‹€. μΈ νƒ€μ•ΌλŠ” μΉ΄νŽ˜μ΄μž μ„œμ μ΄κ³ , DVD와 μŒλ°˜μ„ 두루 κ²½ν—˜ κ°€λŠ₯ν•œ λ©€ν‹°ν”Œλ ˆμ΄κ°€ κ°€λŠ₯ν•œ μž₯μ†Œλ‹€. 직접 2μ‹œκ°„ λ™μ•ˆ λŠλ‚€ μΈ νƒ€μ•ΌλŠ” ꡭ내에 μžˆλŠ” λ¬Έν™” 곡간보닀 자유둭고, μ†Œμž₯κ°€μΉ˜κ°€ 높은 μ±…λ“€κ³Ό μŒμ•…, 와인이 μ‘΄μž¬ν•œλ‹€λŠ” λ©΄μ—μ„œ λ³Ό λ•Œ λ§Œμ μ΄μ—ˆλ‹€. 

728x90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