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Œλ΄„κ΅μ‹€ 엉망 운영의 주원인은 λ°•κ·Όν˜œμ˜ 무리수 κ³΅μ•½λ•Œλ¬Έ

2014. 4. 5. 01:02γ†μΉ΄ν…Œκ³ λ¦¬ μ—†μŒ

728x90
728x90

λŒλ΄„κ΅μ‹€μ€ μ œλŒ€λ‘œ μš΄μ˜λ˜κΈ°λŠ”μ»€λ…• λ…Όλž€κ³Ό ν˜Όλž€μœΌλ‘œ μ μ² λ˜μ—ˆλ‹€. λŒλ΄„κ΅μ‹€μ€ 사싀 μ„Έκ³„μ—μ„œ μœ λ‘€κ°€ μ—†λŠ” ν›Œλ₯­ν•œ μ œλ„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 κ·Έ μ΄λ©΄μ—λŠ” λ‹€λ₯Έ κ΅­κ°€μ˜ μ •μ±…μœΌλ‘œ μ™œ ν•˜κ³  μžˆμ§€ μ•Šμ€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λ©΄λ°€ν•œ κ²€ν† κ°€ μ—†μ—ˆλ‹€. 볡지 곡약이라고 λ‚΄λ†“μ•˜μ§€λ§Œ μ‹œν–‰ν•˜λŠ” 정뢀도 뒀죽박죽이고 ν•™λΆ€λͺ¨λ“€μ€ ν˜Όλž€μ— λŒ€μƒμ΄ λ˜μ—ˆμœΌλ©°, ν•™κ΅λŠ” 울며 겨자 먹기둜 μš΄μ˜ν•˜κ³  μžˆμ§€λ§Œ 운영 μžμ²΄κ°€ 엉망인 κ²½μš°κ°€ μƒλ‹Ήν•˜λ‹€. 




μ™œ 이런 κ²°κ³Όκ°€ λ‚˜μ™”μ„κΉŒ? λ°”λ‘œ νƒμƒν–‰μ •μ˜ 문제점으둜 μ§€μ ν•˜λŠ” κ²½μš°κ°€ λ§Žλ‹€. 학ꡐ 싀상은 μ΄λŸ¬ν•œλ° λŒλ΄„κ΅μ‹€μ€ 학ꡐ 싀상과 ν™˜κ²½μ—λŠ” λ§žμ§€ μ•Šκ²Œ 무리수λ₯Ό λ‘” κ²°κ³Όλ‹€. 학ꡐ에 λŒλ΄„ ꡐ싀을 κΎΈλ―ΈλŠ” 일도 μ—†μ—ˆμœΌλ‚˜ 일은 μ§„ν–‰ν•΄μ•Ό ν•˜λ‹ˆ λŒ€μΆ© κ΅¬μ„±ν•˜κ³  κΎΈλ©°μ„œ λŒλ΄„ ꡐ싀을 λ§Œλ“€μ—ˆλ‹€. 이런 μ—΄μ•…ν•œ ν™˜κ²½κ³Ό μ€€λΉ„λ˜μ§€ μ•Šμ€ λͺ¨μŠ΅μ„ 보고 μžˆμžλ‹ˆ ν•™λΆ€λͺ¨λŠ” 닡닡함을 ν˜Έμ†Œν•˜κ³  μžˆλ‹€.


λ°•κ·Όν˜œ λŒ€ν†΅λ Ήμ˜ κ³΅μ•½μœΌλ‘œ μ‹œν–‰λœ 이 사업은 μž‘λ…„λΆ€ν„° μ „κ΅­ μ΄ˆλ“±ν•™κ΅ 6,000κ°œμ—μ„œ λ™μ‹œμ— 진행이 되고 μžˆλ‹€. μž‘λ…„μ˜ 경우 맞벌이 뢀뢀와 μ €μ†Œλ“μΈ΅ κ°€μ •μ˜ 학생듀을 λŒ€μƒμœΌλ‘œ μ‹œν–‰λ˜μ—ˆλ‹€. μ˜¬ν•΄μ˜ 경우 κ·Έ λŒ€μƒμ΄ 1, 2ν•™λ…„ 학생 μ „μ²΄λ‘œ λ°”λ€Œκ²Œ λ˜μ—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학생 μˆ˜λŠ” λŠ˜μ–΄λ‚˜κ³  λ¬΄μƒμœΌλ‘œ μ „ν™˜μ΄ λ˜μ—ˆμ§€λ§Œ 수읡자 λΆ€λ‹΄μœΌλ‘œ 운영되던 보쑰ꡐ사와 ꡐ윑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΄ 사라져 버렸닀. 쒅이접기 λ“± λ‹¨μˆœν•œ 놀이와 ν•™μŠ΅μ— 그치고 μžˆλŠ” 싀정이닀. 


이 사업이 μ„±κ³΅μ μœΌλ‘œ μ‹œν–‰μ΄ 되길 λ°”λžλ‹€λ©΄ μ‹œλ²”μ‚¬μ—…μ„ ν†΅ν•œ μ‚¬μ—…μ˜ μ μ ˆμ„±μ„ 체크할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μ—ˆλ‹€. μš°μ„  μ‹œν–‰ν•˜κ³  λ¬Έμ œκ°€ μžˆμ–΄μ„œ λ³΄μ™„ν•˜λŠ” 사업을 κ³Όμ—° μ œλŒ€λ‘œ 된 사업이라 λ³Ό 수 μžˆμ„κΉŒ? 닀리λ₯Ό λ§Œλ“œλŠ” 일에 μ œλŒ€λ‘œ 된 μ„€κ³„λ‚˜ κ³„νšμ—†μ΄ μ‹œλ©˜νŠΈμ™€ 콘크리트λ₯Ό μ„Έμš°κ³  μžˆλŠ” 것이닀. 


이 λŒ€λͺ©μ—μ„œ μ™œ? μ΄λ ‡κ²Œ 무리수λ₯Ό λ‘μ—ˆμ„κΉŒ μ˜κ΅¬μ‹¬μ΄ λ“ λ‹€. 


λ°•κ·Όν˜œ μ •λΆ€κ°€ λ‚΄κ±Έμ—ˆλ˜ 곡약 ν•˜λ‚˜λ₯Ό μ œλŒ€λ‘œ μ‹œν–‰ν•˜μ§€ λͺ»ν•œ λ°•κ·Όν˜œ μ •λΆ€μ˜ 닀급함과 μ†Œν†΅ λΆ€μž¬κ°€ 큰 원인이 μ•„λ‹ˆμ—ˆλ‚˜? 

생각해 λ³Ό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λ‹€. 


λ§Œμ•½ λ‚΄ 아이가 이런 λŒλ΄„ ꡐ싀에 맑겨진닀면? κ·Έ μ–΄λ–€ λΆ€λͺ¨κ°€ μ’‹μ•„ν•˜κ³  손을 λ“€ 수 μžˆμ„μ§€ μ˜λ¬Έμ΄λ‹€. KBS와 SBS 보도에 λ”°λ₯΄λ©΄ λŒλ΄„κ΅μ‹€μ˜ μ‹œκΈ‰ν•¨μ΄ μ œλŒ€λ‘œ μ§€μ λ˜μ—ˆλ‹€. 



* λŒλ΄„κ΅μ‹€μ˜ 문제점


1. μ΄μš©μžλŠ” μž‘λ…„λŒ€λΉ„ 2λ°° λŠ˜μ–΄λ‚¬μœΌλ‚˜ μ‹œμ„€ λΆ€μ‘±

2. 학생 μˆ˜μš”λ₯Ό λ§žμΆ”κΈ° μœ„ν•œ 일반 ꡐ싀을 μ‚¬μš©(μ‰Ό 곡간이 μ•„λ‹˜)

3. 보쑰ꡐ사가 λͺ¨λ‘ 사라짐

4. λ¬΄μƒμ΄μ§€λ§Œ 학생이 λŠ˜μ–΄ 보윑의 질이 떨어짐

5. λ―Όμ›λ‹΄λ‹Ήκ΄€μ œλ₯Ό μ‹œν–‰ν•˜μ§€λ§Œ 담당관이 ꡐμž₯κ³Ό ꡐ감, μ΄ˆλ“±κ΅μœ‘μ§€μ›κ³Όμž₯이 λ―Όμ›λ‹΄λ‹Ήκ΄€μž„(μ œλŒ€λ‘œ 된 민원 해결이 어렀움)

6. λŒλ΄„κ΅μ‚¬μ˜ μΈμ„Όν‹°λΈŒμ™€ μˆ˜λ‹Ή λΆ€μ‘±(ν•™μƒμˆ˜κ°€ λ§Žμ•„μ§€λ©΄ μΆ”κ°€ μ§€κΈ‰)

7. λ³΄κ±΄λ³΅μ§€λΆ€μ˜ 지역아동센터, μ—¬μ„±κ°€μ‘±λΆ€μ˜ 방과후아카데미, κ΅μœ‘λΆ€μ˜ μ΄ˆλ“±λŒλ΄„κ΅μ‹€ λ“± 쀑볡 사업 λ…Όλž€

8. μ •λΆ€ μ˜ˆμ‚°λΆ€μ‘± 및 λ’€λŠ¦μ€ 지원에 λ”°λ₯Έ λŒλ΄„κ΅μ‹€ 곡사비 뢀쑱에 λ”°λ₯Έ 곡사 μ§€μ—°, λΆ€μ‹€ 곡사 κ°€λŠ₯μ„±

9. λŒλ΄„κ΅μ‹€ 식사비 11λ§Œμ› ν•™λΆ€λͺ¨ λΆ€λ‹΄(λ¬΄μƒκ΅μœ‘?), νŠΉλ³„ν™œλ™μ„ 원할 μ‹œ μΆ”κ°€ λΉ„μš© λΆ€λ‹΄

10. μž₯애학생에 λŒ€ν•œ μ „λ‹΄ 인λ ₯ 뢀쑱에 λ”°λ₯Έ μ•ˆμ „μ„± 문제

11. μ•Όκ°„ λŒλ΄„κ΅μ‹€μ˜ 이용λ₯ μ€ μ£Όκ°„ λŒλ΄„κ΅μ‹€ κΈ°μ€€ 0.16%

12. 2015λ…„ 3, 4ν•™λ…„, 2016λ…„ 5, 6ν•™λ…„κΉŒμ§€ ν™•λŒ€ μ‹œν–‰ν•˜μ§€λ§Œ ꡐ사 μˆ˜κΈ‰λ¬Έμ œ ν˜„μ‹€μ μΈ 어렀움




이런 νŒŒν–‰μš΄μ˜μ— λ”°λ₯Έ λ¬Έμ œμ μ„ 지적해 λ³΄λ‹ˆ 무렀 12κ°€μ§€ 이상이닀. μ‘Έμ†μš΄μ˜μ„ λ¬΄μƒλ³΄μœ‘μœΌλ‘œ 포μž₯ν•˜κ³ , λ‹€λ“¬λŠ”λ° κΈ‰κΈ‰ν• κ²Œ μ•„λ‹Œκ²ƒ κ°™λ‹€. λ‹Ήμž₯ 3월에 문제점 νŒŒμ•…κ³Ό ν•΄κ²° ν•˜κ² λ‹€λ˜ κ΅μœ‘λΆ€λŠ” λ‘˜μ§ΈμΉ˜κ³  λŒ€ν†΅λ Ήμ΄ 직접 λ‚˜μ„œμ„œ μ΄ˆλ“± ν•™λΆ€λͺ¨λ“€μ„ μœ„λ‘œν•˜κ³ , 학ꡐλ₯Ό μ κ²€ν•˜λŠ”κ²Œ μš°μ„ μ΄ μ•„λ‹κΉŒ? μ΄λŒ€λ‘œλΌλ©΄ λ§ˆμŒλ†“κ³  아이듀을 λ§‘κΈ°κΈ΄ μ–΄λ ΅λ‹€.

728x90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