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μ„œν‰, 201911] ν•œμžμ™€ λ‚˜μ˜€ν‚€ - λ‹Ήν•œλ§ŒνΌ κ°šμ•„μ€€λ‹€

2019. 6. 10. 07:20ㆍ문화/μ±…, κΈ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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ν•œμžμ™€ λ‚˜μ˜€ν‚€ - λ‹Ήν•œ 만큼 κ°šμ•„μ€€λ‹€. 

 

제λͺ©μ—μ„œ λŠκ»΄μ§€λŠ” μ‹œμ›ν•œ μ²­λŸ‰κ°μ€ λ‚΄μš©μ΄ μ „κ°œλ˜λŠ” λΆ€λΆ„μ—μ„œλŠ” 물둠이고, 결말이 이λ₯΄κΈ°κΉŒμ§€ μ§œλ¦Ών•¨μ„ μ„ μ‚¬ν•œλ‹€. 주인곡 ν•œμžμ™€ λ‚˜μ˜€ν‚€μ˜ 직μž₯μƒν™œμ˜ λͺ¨μŠ΅μ€ λ‹΄λ°±ν•˜κ³ , μ•ˆνƒ€κΉŒμš΄ 면이 λ§Žλ‹€. κΈ€μ—μ„œ λŠκ»΄μ§€λŠ” λ””ν…ŒμΌμ€ μ‹œμ’…μΌκ΄€ ν•œμžμ™€λ₯Ό μ‘μ›ν•˜κ²Œ λ§Œλ“ λ‹€. λ‚˜λΌλ©΄ μ–΄λ–»κ²Œ λŒ€μ‘ν–ˆμ„κΉŒ? ν•˜λŠ” 상상도 펼쳐보고, 15λ…„ λ™μ•ˆ λͺΈκ³Ό λ§ˆμŒμ„ λ‹€ν•œ 직μž₯μ—μ„œ λ‚΄μ³μ§€λŠ” μ„œκΈ€ν””κ³Ό μ•ˆνƒ€κΉŒμ›€μ€ 일본의 직μž₯μƒν™œμ΄ μ•„λ‹Œ 직μž₯에 λͺΈλ‹΄μ€ μ‚¬λžŒλ“€μ„ λŒ€λ³€ν•˜λŠ” 이야기닀. 

 

 

μš°λ¦¬κ°€ Nine to Sixλ₯Ό κ²½ν—˜ν•˜λŠ” 직μž₯은 κ³Όμ—° λ‚΄ νŽΈμΈκ°€? μ•„λ‹ˆλ©΄ λ‚˜λ₯Ό μ†Œλͺ¨ν’ˆμ˜ ν•˜λ‚˜λ‘œλ§Œ μΈμ§€ν•˜κ³  ν™œμš©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λŠ”μ§€ λ˜λŒμ•„ 보게 λ§Œλ“€μ—ˆλ‹€. λ”λΆˆμ–΄ λ‚˜ μ—­μ‹œ ν›„λ°°λ“€μ—κ²Œ μ’€ 더 μΉœμ ˆν•˜κ³ , μ±…μž„μ§€λŠ” λͺ¨μŠ΅μ„ λ³΄μ—¬μ•Όκ² λ‹€λŠ” 생각을 ν•˜κ²Œ λ˜μ—ˆλ‹€. 직μž₯κ³Ό 거래처 등을 'λ’€λ‘œν–ˆλ‹€'λŠ” ν‘œν˜„μ΄ μ΄μƒμ μ΄μ—ˆλ‹€. 'λ’€λ‘œν–ˆλ‹€'λΌλŠ” ν‘œν˜„μ΄ 가진 의미λ₯Ό μž¬ν•΄μ„ν•˜λŠ” κ²ƒλ³΄λ‹€λŠ”  직μž₯κ³Ό 업무 μ€‘μ‹¬μ˜ μ‚¬κ³ μ—μ„œ ν•œ 발자ꡭ λ¬ΌλŸ¬λ‚œ κ·Ή μ€‘μ˜ ν‘œν˜„μœΌλ‘œ μ μ ˆν–ˆλ‹€λŠ” 게 λ‚΄ 생각이닀.

 

직μž₯이 λ‚΄κ²Œ μ–΄λ–€ 의미둜 μ½ν˜€μ§€κ³ , 받아듀이고 μžˆ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고민은 직μž₯을 λ‹€λ‹ˆλŠ” νšŒμ‚¬μ›μ΄λΌλ©΄ λˆ„κ΅¬λ‚˜ 생각할 것이닀. κ·Έ μƒκ°μ˜ μ—¬μœ κ°€ 직μž₯에 λŒ€ν•œ 뢀담인지, μ‚¬λžŒκ³Όμ˜ 관계인지 μ•Œ μˆ˜λŠ” μ—†λ‹€. μš°λ¦¬λŠ” κ±°λŒ€ν•œ κΈ°κ³„μ˜ λΆ€μ†μ²˜λŸΌ, λ˜λŠ” λͺ¨λ˜νƒ€μž„μŠ€μ˜ 찰리 μ±„ν”Œλ¦°μ²˜λŸΌ 일만 ν•˜λŠ” λ…Έλ™μžλ‘œ μ‚¬νšŒλ₯Ό κ΅¬μ„±ν•˜κ³  μžˆλ‹€. 곡μž₯μ΄λ‚˜ 기계 λΆ€μ†λ§Œ 그런 역할을 ν•˜λŠ” 것은 μ•„λ‹ˆλ‹€. κΈˆμœ΅μ—…μ˜ 직μž₯, λ‚΄κ°€ μ†ν•œ κ·Έ ν˜„μ‹€μ—μ„œ μš°λ¦¬λŠ” μž μ‹œ λΆ€μ†ν’ˆμœΌλ‘œ μƒν™œν•˜κ³  μ μ‘ν•˜μ§€λ§Œ 내적인 고민은 μžŠμ€ 지 μ˜€λž˜λ‹€. 

 

λͺ¨μŠ΅μ€ λ¬Όλ‘  μ°Œλ“  μƒκ°μœΌλ‘œ 점철된 사고λ₯Ό μ „νŒŒν•˜λŠ” 보슀λ₯Ό μƒλŒ€ν•˜λŠ” ν•œμžμ™€λŠ” μ‹œμ’…μΌκ΄€ 뢀당함을 κ²ͺλŠ” 주체둜 λ“±μž₯ν•œλ‹€. 이 λ“±μž₯μ—μ„œ ν•œμžμ™€λŠ” λ‹€λ₯Έ λŒ€μƒμ΄ μžμ‹ μ„ μ§“λ°Ÿλ„λ‘ 내버렀두진 μ•ŠλŠ”λ‹€. μ •λ‹Ήν•œ 투쟁과 νŒ©νŠΈμ— κΈ°λ°˜ν•œ 항변을 ν•˜μ§€λ§Œ κ²°κ³ΌλŠ” μ°Έλ‹΄ν•˜λ‹€. 틀에 정해진 삢인 κ²ƒμ²˜λŸΌ 쑰직은 ν•œμžμ™€λ₯Ό κ΄΄λ‘­νžŒλ‹€. 

좜처 / 채널w - ν•œμžμ™€ λ‚˜μ˜€ν‚€ λ“œλΌλ§ˆ 캑쳐

 

μš°λ¦¬λŠ” μ–Έμ  κ°€λΆ€ν„° 뢀당함에 λŒ€ν•œ κ±°λΆ€λ‚˜ μ˜κ²¬μ„ νŽΌμΉ˜μ§€ λͺ»ν•œλ‹€. ν•œμžμ™€ μ—­μ‹œ μ²˜μŒμ—λŠ” μ†Œκ·Ήμ μ΄μ—ˆμ§€λ§Œ λ”λŠ” μΈμ •ν•˜μ§€ λͺ»ν•˜λŠ” μž₯면이 λ‚˜μ˜¨λ‹€. 이 λ³€ν™”μ˜ 과정은 ν•œμžμ™€κ°€ 슀슀둜 ν„°λ“ν•œ μ‚Άμ˜ μ§€ν˜œμ΄μž 직μž₯μƒν™œ λ…Έν•˜μš° λ§ˆμŠ€ν„°κ°€ λ˜μ–΄κ°€λŠ” 과정이닀. λΆ€λ‹Ήν•˜λ©΄ λΆ€λ‹Ήν•˜λ‹€κ³  μ˜κ²¬μ„ μ •ν•˜κ³ , μ μ ˆν•˜μ§€ μ•Šλ‹€κ³  ν•˜λ©΄ μ μ ˆν•˜μ§€ μ•Šλ‹€κ³  μ˜κ²¬μ„ μ œμ‹œ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 μ˜κ²¬μ„ μ œμ‹œν•œλ‹€κ³  κ·Έ 의견이 λͺ¨λ‘ 반영되기 λ§Œλ¬΄ν•˜λ©°, κ·Έ 의견이 μƒμ‚¬λ‚˜ 문제제기λ₯Ό ν•œ μ‚¬λžŒκ³Ό λ°°μΉ˜λ˜λŠ” 경우 또 λ‹€λ₯Έ ν† λ‘ μ˜ 여지와 μ‹œκ°„μ΄ μƒμ„±λœλ‹€. 

 

ν•œμžμ™€ λ‚˜μ˜€ν‚€λ₯Ό μ½μœΌλ©΄μ„œ λŠλ‚€ 점은 이 μ΄μ•ΌκΈ°λŠ” μ„±μž₯λ“œλΌλ§ˆκ°€ μ•„λ‹ˆλ‹€.  μ‚¬νšŒ κ΅¬μ„±μ›μ˜ λ³€ν™”λœ λͺ¨μŠ΅μ„ κ·Έλ €λ‚Έ 이야기라고 λŠκΌˆλ‹€. μžμ‹ μ˜ μ±…μž„μ„ νšŒν”Όν•˜λŠ” μ—¬λŸ¬ μ£Όμš” 인물이 슀슀둜의 μ„±μž₯κ³Ό λ³€ν™”λ₯Ό ν†΅ν•΄μ„œ μ’€ 더 μœ΅ν†΅μ„±μ΄ 있고, 진정성을 κ³΅μœ ν•˜λ©΄μ„œ λ³€ν™”μ˜ λͺ¨μŠ΅μ„ λ³΄λŠ” μž¬λ―Έκ°€ μžˆλ‹€. κ·Έ μž¬λ―ΈλŠ” μ–΄λ¦°μ•„μ΄μ˜ μ„±μž₯λ³΄λ‹€λŠ” 잘 μžλž€ μžŽμƒˆλ“€ ν‹ˆμ—μ„œ ν”Όμ–΄λ‚œ λ²šκ½ƒμ΄ ν™œμ§ ν•€ λŠλ‚Œμ΄μ—ˆλ‹€. 그리고, λ°”λžŒμ— κ½ƒμžŽμ΄ λ‚ λ¦¬μ§€λ§Œ κΈˆμ„Έ 열맀λ₯Ό λ§ΊλŠ” 그런 λͺ¨μŠ΅μ„ 상상할 수 μžˆμ—ˆλ‹€.  

 

 

일본의 λŠλ‚Œμ΄ κ°•ν•œ ν‘œμ§€λ””μžμΈμ΄ 인상적인 μ±…. ν•œμžμ™€λ‚˜μ˜€ν‚€.. μ˜€λžœλ§Œμ— λ§Œλ‚œ λ””ν…ŒμΌμ΄ κ°•ν•œ 글을 μ‹œμ›μ‹œμ›ν•˜κ²Œ 읽어 λ‚΄λ €κ°”λ‹€. '이케이도 μ€€ μž‘κ°€'의 글을 첫 λ§Œλ‚¨μ΄μ—ˆμ§€λ§Œ μž‘κ°€μ˜ 글을 더 보고 싢은 마음이 λ“œλŠ” 건 λ‚΄ μƒκ°λ§Œ 그런 것은 아닐 ν…Œλ‹€. λ”μš± 자주 λ§Œλ‚˜κ²Œ 될 μž‘κ°€ 이케이도 μ€€μ˜ κΈ€.. 일본 졜고의 μŠ€ν† λ¦¬ν…”λŸ¬λΌλŠ” 말이 과찬이 μ•„λ‹˜μ„ μ•Œκ²Œ λ˜μ—ˆλ‹€.

 

μ§„μ‹¬μœΌλ‘œ μΆ”μ²œν•œλ‹€.

일본판 미생과 같은 μŠ€ν† λ¦¬λ₯Ό λ§Œλ‚˜λ³΄κ³  μ‹Άλ‹€λ©΄?

 

ν•œμžμ™€λ‚˜μ˜€ν‚€λ₯Ό μΆ”μ²œν•œλ‹€. 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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