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μ„œν‰] μ‹œκ³¨μΉ΄νŽ˜(SAZA COFFEE)μ—μ„œ κ²½μ˜μ„ μ°Ύλ‹€

2018. 12. 23. 09:08ㆍ문화/μ±…, κΈ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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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8λ…„ 12월이닀. 올 ν•΄ 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 μ½λŠ” 책이 카페 κ²½μ˜μ— κ΄€ν•œ μ±…μ΄λΌλ‹ˆ... "μ‹œκ³¨μΉ΄νŽ˜μ—μ„œ κ²½μ˜μ„ μ°Ύλ‹€"λŠ” 기자인 닀카이 λ‚˜μ˜€μœ ν‚€κ°€ 일본의 "μ‚¬μžμ»€ν”Ό" λŒ€ν‘œμ™€ 직원듀을 μΈν„°λ·°ν•œ λ‚΄μš©μ„ μ •λ¦¬ν•œ 책이닀. 수 λ§Žμ€ κ±°λŒ€ ν”„λ Œμ°¨μ΄μ¦ˆ μΉ΄νŽ˜μ™€ 컀피 μ „λ¬Έμ κ³Όμ˜ κ²½μŸμ—μ„œ 살아남은 κ²½μ˜μ „λž΅μ€ λ¬Όλ‘  μ°½μ—…μ£Όμ˜ κ°€μΉ˜μ™€ 철학을 μ—Ώλ³Όμˆ˜ μžˆλ‹€. 이 μ±…μ—μ„œλŠ” μΉ˜μ—΄ν•œ κ²½μŸμ†μ—μ„œ μ–΄λ–€ κ²½μ˜μ² ν•™μ„ κ°€μ Έμ•Ό 생쑴할 수 μžˆλŠ”μ§€, 고객과의 μ†Œν†΅μ€ μ–΄λ–»κ²Œ μ ‘κ·Όν•΄μ•Ό ν•˜λŠ”μ§€μ— λŒ€ν•œ λ§ˆμŒκ°€μ§κ³Ό 경영 μ „λž΅μ„ μ†Œκ°œν•œλ‹€. 


좜처 : SAZA COFFEE FACEBOOK (http://bitly.kr/VRrjH)



μ‚¬μžμ»€ν”ΌλŠ” ν•œκ΅­κΈ°μ—…μΈ 홍두당을 ν†΅ν•΄μ„œ  λŒ€κ΅¬ KTX역사에 1호점이 μž…μ  λ˜μ–΄ μžˆλ‹€. ν•œκ΅­μ—μ„œ 유λͺ…ν•œ 컀피 λΈŒλžœλ“œλŠ” μ•„λ‹ˆμ§€λ§Œ μΌλ³Έμ—μ„œλŠ” κ½€ 유λͺ…ν•œ 카페이자 컀피철학을 κ°–κ³  μžˆλŠ” 기업이닀. μŠ€νƒ€λ²…μŠ€(StarBucks)와 κ²½μŸν•˜κ³ , 50λ…„ λ™μ•ˆ μ‹­μ—¬κ°œμ˜ 맀μž₯이 성황리에 μ˜μ—…μ€‘μ΄λ‹€. 


이런 μ‚¬μžμ»€ν”ΌλŠ” κ²½μ˜μ² ν•™μ΄ ν™•κ³ ν•˜κ²Œ μ •λ¦½λ˜μ–΄ μžˆλ‹€. 기본적인 μ»€ν”Όκ²½μ˜μ˜ 철학은 μ»€ν”Όμ˜ ν’ˆμ§ˆ, μ„œλΉ„μŠ€, 청결이닀. 아무리 강쑰해도 μ§€λ‚˜μΉ˜μ§€ μ•Šμ€ ν’ˆμ§ˆμ€ μ „ μ„Έκ³„μ—μ„œ κ°€μž₯ 높은 κ°€κ²©μ˜ 원두 컀피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것, 단골과 μƒˆλ‘œμš΄ μ†λ‹˜μ„ λ™λ“±ν•˜κ²Œ λŒ€ν•˜λŠ” 것, 맀μž₯의 청결함을 ν†΅ν•΄μ„œ λ‹€μ‹œ λ°©λ¬Έν•˜κ²Œ λ§Œλ“œλŠ” 것이닀. 


μœ„ 3가지 원칙을 κΎΈμ€€ν•˜κ²Œ μ§€μΌœμ˜¨ μ‚¬μžμ»€ν”Όκ°€ μœ μ§€λ˜λŠ” 또 λ‹€λ₯Έ 비결은 λ°”λ‘œ 진정성과 λ¬Έν™”μ˜ κ°€μΉ˜λ₯Ό μ§€ν‚€λŠ” 것이닀. μ˜€λ„ˆκ°€ μ§€μ—­λ§ˆμ„μ— λŒ€ν•œ μ• μ •κ³Ό 컀피문화에 λŒ€ν•΄ 지역에 νˆ¬μžν•˜λŠ” 것은 μΉ΄νŽ˜κ°€ μœ μ§€λ˜λ©΄μ„œ μ»€ν”Όλ§ˆμ„μ΄ 되고, κ΄€κ΄‘μ§€λ‘œ λ°œμ „ν•˜λŠ” 계기λ₯Ό λ§ˆλ ¨ν–ˆλ‹€. μ§€μ—­κ³Όμ˜ 상생을 톡해, 컀피 λ¬Έν™”λ₯Ό ν™•μ‚°ν•˜λŠ”λ° λ…Έλ ₯ν•œλ‹€. μ»€ν”Όλ§Œ νŒŒλŠ” μΉ΄νŽ˜κ°€ μ•„λ‹ˆλΌ λ¬Έν™”λ₯Ό νŒ”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œλ‹€. 



μ‚¬μžμ»€ν”Όκ°€ μ•žμ„œ μ–ΈκΈ‰ν•œ ν”„λ Œμ°¨μ΄μ¦ˆ μ»€ν”Όμ™€μ˜ 차별성을 κ°€μ§€κ²Œ 된 것은 고객과의 μ†Œν†΅μ„ 톡해 λ°œμ „μ‹œμΌœμ˜¨ μ‚¬μžμ»€ν”Όλ§Œμ˜ λ¬Έν™”λ‹€. ν”„λ Œμ°¨μ΄μ¦ˆ μΉ΄νŽ˜μ—μ„œ λ³Ό 수 μ—†λŠ” 가러리, 탁 트인 λ°°κ²½, μ•ˆλ½ν•œ 곡간과 μ˜μžλŠ” 카페λ₯Ό λ‹€μ‹œ λ°©λ¬Έν•˜κ²Œ λ§Œλ“œλŠ” 결정적인 μš”μ†Œλ‹€. λ‹€μ–‘ν•œ μ‚¬μ΄λ“œ 메뉴λ₯Ό ν†΅ν•΄μ„œ μŠ€νƒ€λ²…μŠ€μ—μ„œ λ§›λ³Όμˆ˜ μ—†λŠ” λ””μ €νŠΈ 메뉴λ₯Ό λ§›λ³΄λŠ” μ†λ‹˜μ€ 졜고의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œ μΉ΄νŽ˜μ—κ²Œ 높은 점수λ₯Ό λΆ€μ—¬ν•œλ‹€. μ΄λŠ” λ‹¨μˆœν•œ μ†λ‹˜μ΄ λ‹¨κ³¨μ†λ‹˜μœΌλ‘œ λ³€ν™” 됨을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 


μ‚¬μžμ»€ν”Όμ˜ 이야기 "μ‹œκ³¨μΉ΄νŽ˜μ—μ„œ κ²½μ˜μ„ μ°Ύλ‹€"μ—μ„œλŠ” λΈŒλžœλ”©κ³Ό μŠ€ν† λ¦¬ 텔링이 μ—°κ²°λ˜μ–΄ μžˆμŒμ„ 이해할 수 μžˆλ‹€. λ³€ν•˜μ§€ μ•ŠλŠ” κ°€μΉ˜λŠ” 지킀고, μ‹œλŒ€μ— λ§žλŠ” κ°€μΉ˜λŠ” μƒˆλ‘­κ²Œ λ§Œλ“€μ–΄ λ‚Ό 수 μžˆλ‹€. 고객과의 μ†Œν†΅μ΄ 맀우 μ€‘μš”ν•˜κ³  κΈ°μ—…μ˜ 경영 μ² ν•™κ³Όμ˜ 연결점이 λœλ‹€λŠ” 것에 μ£Όλͺ©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 


μ–΄μ©Œλ©΄ 수천 곳의 μžμ˜μ—… 맀μž₯이 μƒκΈ°κ³  μ‚¬λΌμ§€λŠ” 것인 λ°˜λ³΅λ˜λŠ” ν˜„μ‹€μ—μ„œ μ œλŒ€λ‘œ 된 κ²½μ˜κ°€μΉ˜λ₯Ό μ‹€μ²œν•˜λŠ” 곳이 μ–Όλ§ˆλ‚˜ 될까?ν•˜λŠ” 생각을 κ°–κ²Œ λœλ‹€. λ°±μ’…μ›μ˜ 골λͺ©μ‹λ‹Ήμ—μ„œ μ»€λ‹€λž€ μ„±κ³΅μœΌλ‘œ 이어진 λˆκ°€μŠ€ 식당을 보면 κ·Έ κ²½μ˜μ² ν•™μ΄ μ–Όλ§ˆλ‚˜ μœ„λŒ€ν•˜κ³  지킀기 μ–΄λ €μš΄ 것인지 느끼게 λœλ‹€. 


κΈ°μ—…μ˜ μ„±κ³΅μ „λž΅μ΄λΌλŠ” 것은 μ–΄μ©Œλ©΄ 쒅이 ν•œ μž₯ μ°¨μ΄μΈμ§€λ„ λͺ¨λ₯ΌμΌμ΄λ‹€.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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