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μ„œν‰] 메타생각, 생각을 λ„˜μ–΄ λ‚ μ•„ 였λ₯΄λŠ” 생각을 ν•˜λΌ

2014. 3. 26. 00:46ㆍ문화/μ±…, κΈ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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닭이 λ¨Όμ €μΌκΉŒ? κ³„λž€μ΄ λ¨Όμ €μΌκΉŒ? ν•™μ°½ μ‹œμ ˆμ— ν•œ 번 μ”© 고민을 ν•˜κ²Œλ˜λŠ” λ¬Έμ œλ‹€. μˆ˜ν•™μ„ μž˜ν•˜κ±°λ‚˜ 동물과 κ΄€λ ¨λœ 지식이 없더라도 μžμ‹ μ˜ μ˜κ²¬μ„ 말할 수 μžˆλ‹€. κ³Όμ—° μ–΄λŠκ²Œ λ¨Όμ €μΌκΉŒ? λ₯Ό κ³ λ―Όν•˜λ©΄μ„œ μ–΄λŠμƒˆ 생각을 ν•˜λ©΄μ„œ λ‹€λ₯Έ 생각을 ν•˜κ³ , μ‚Όμ²œν¬λ‘œ λΉ μ‘Œλ‹€κ°€ λ‹€μ‹œ λŒμ•„μ˜€λŠ” κ²½μš°λ„ μ’…μ’… 생긴닀.

 

메타생각(생각 μœ„μ˜ 생각)μ΄λž€ 책은 μš°λ¦¬μ—κ²Œ 무엇을 전해쀄 수 μžˆμ„κΉŒ? λΌλŠ” ν˜ΈκΈ°μ‹¬μ—μ„œ 우린 λ‹€μ–‘ν•œ ν€΄μ¦ˆ ν˜Ήμ€ λ‚œμ œλ₯Ό λ§Œλ‚˜κ²Œ λœλ‹€. ν•œ 번 μƒκ°ν•˜κ³  ν’€μ–΄ λ‚Ό 수 μžˆλŠ” λ¬Έμ œλŠ” 적지 μ•Šλ‹€. 가끔 μ²œμž¬λ“€μ„ λΆ€λ₯΄λŠ” λŒ€λͺ…μ‚¬λ‘œ μ‚¬μš©λ˜λŠ” λ©˜μ‚¬μ˜ 문제λ₯Ό μ ‘κ·Όν•˜λ“― 메타생각을 λ§Œλ‚˜λ©΄μ„œ λ‹€μ–‘ν•œ κ²½ν—˜μ„ ν•˜κ²Œ λ˜μ—ˆλ‹€.

 

 

메타생각은 책을 μ½λŠ” λ…μžμ—κ²Œ μ—¬λŸ¬κ°€μ§€ 생각과 행동을 λ‹€μ–‘ν•˜κ²Œ ν•  수 μžˆλ„λ‘ 도움을 μ€€λ‹€. 그리고, μ‘°κΈˆμ€ λ‚―μ„ 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œ 생각을 곰곰히 ν•˜κ²Œ λ§Œλ“€μ—ˆλ‹€. 메타생각은 생각을 μ—°κ²°, ν™•μž₯, 지배, μž₯μ•…ν•˜λŠ” 것에 λŒ€ν•œ μ΅œμƒμœ„ 생각을 μ˜λ―Έν•œλ‹€.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μ–΄λ–»κ²Œ μ—°κ²°, ν™•μž₯ν•  수 있게 λ§Œλ“€μ–΄ μ£ΌλŠ” 방법이 μ†Œκ°œλ˜μ–΄ μžˆλ‹€. 자칫 책에 κΈ°μˆ λ˜μ–΄ μžˆλŠ” λ‚΄μš©μ„ μŠ΅λ“ν•˜κ±°λ‚˜ μ΄ν•΄ν•œλ‹€κ³  ν•΄μ„œ λͺ¨λ“  생각을 λ©”νƒ€μƒκ°μœΌλ‘œ 착각 ν•œλ‹€λ©΄ μ˜€μ‚°μ΄λ‹€.

 

메타생각 이전에 μƒˆλ‘œμš΄ 생각과 κ°œλ…μ„ 정리할 ν•„μš”κ°€ 있고 창의적 사고λ₯Ό ν†΅ν•œ 적극적인 행동이 μˆ˜λ°˜λ˜μ–΄μ•Ό 메타 생각을 ν•  수 μžˆμ„ 것이닀.

 

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λ‹€μ‹œ μƒκ°ν•œλ‹€. 우리의 생각이 ν•œ μͺ½μœΌλ‘œ μΉ˜μš°μΉ˜κ±°λ‚˜ κ³ μ • κ΄€λ…μœΌλ‘œ λ¬Άμ—¬μžˆλŠ” 것이 μ˜³μ§€ μ•Šλ‹€λΌλŠ” κ°œλ…μΈ 것이닀.

 

μ±… ν‘œμ§€μ— λ‚˜μ™€ μžˆλŠ” 이것이 λ°”λ‘œ κ³΅λΆ€μ˜ μ§„μ§œ κΈ°μˆ μ΄λ‹€λΌλŠ” λ¬Έκ΅¬λŠ” μ—­μœΌλ‘œ 이야기 ν•œλ‹€λ©΄ μˆ˜ν•™μ˜ 곡식과 κ°œλ…μ„ μ΄ν•΄ν•˜λ©΄μ„œ 생각을 μ •λ¦¬ν•˜κ³  반볡적인 생각을 톡해 창의적 λ°œμƒμ΄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λŠ” μ΄μ•ΌκΈ°λ‘œ ν’€μ΄λœλ‹€. 창의적 인재, 창의적 사고λ₯Ό ν•˜λŠ” μ‚¬λžŒμ΄ λ―Έλž˜ν˜• 인재라고 ν•œλ‹€λ©΄ 이 μ±… κ³³κ³³μ—λŠ” 그런 방법듀이 μ„Έμ‹¬ν•˜κ²Œ λ…Ήμ—¬μ Έ μžˆλ‹€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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